<넝굴당>, <해품달> 넘고 최고시청률로 종영
3700
2012-09-11
로고스필름
첨부파일
넝굴당-1.jpg(282KB)

KBS2 주말연속극 〈넝쿨째 굴러온 당신〉(이하 〈넝굴당〉)이 자체최고시청률 경신이자, 염원하던 2012년 방영된 방송3사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.

시청률 조사기관 AGB 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9일 방송된 〈넝굴당〉 58회는 46.3%(수도권기준)을 기록, 자체최고시청률을 또 경신했다.

특히 이날 기록은 올해 방영된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MBC 수목미니시리즈 〈해를 품은 달〉이 기록한 최고시청률 46.1%를 넘어선 것으로, 〈넝굴당〉의 국민드라마 위용을 다시 한번 과시한 기록이다.

더욱이 마지막회 기록은 2000년 이후 방송된 드라마 역대 시청률 톱 10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, KBS에서는 〈태조 왕건〉이후 두 번째다. KBS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 셈이다.

또한 〈넝굴당〉은 해외에도 KBS 주말극 사상 최고가인 약 37억 원에 판매됐으며, 판매된 국가만도 일본 중국 대만 필리핀 등 11개국에 이르러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.

한편, 이날 방송에서는 재용(이희준)과 이숙(조윤희)의 결혼식 장면이 그려졌다. 그 가운데서 가족들이 서로 화해하고 용서하며 화합하는 모습이 그려져 그 어느 때 보다 훈훈함 속에 마무리 됐다.
국민드라마 <넝굴당> 복지부 감사패
〈넝굴당〉 시청률 43.1% "국민드라마의 저력"